최종편집: 2022년08월18일 17:53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수도권 서북부 신흥주거타운 도약하는 서울 은평구 '은평자이 더 스타' 신규 분양

수색증산뉴타운, 고양향동 등 인접지역 정비사업
GTX A, 서부선, 고양-은평선 등 교통호재로 기대감 높아져


기사 작성:  양용현 - 2022년 06월 21일 13시19분

IMG
사진: ‘은평자이 더 스타’ 견본주택



서울 서북부의 대표 주거지인 서울 은평구 부동산이 정비사업 등 대규모 주거타운 조성은 물론 교통개발계획까지 순조롭게 추진되며 상전벽해(桑田碧海)를 예고하고 있다.

은평구는 서울 서북부의 대표 주거지로, 수색증산뉴타운을 비롯해 고양 향동지구, 창릉신도시 등 인접한 지역에 대규모 주거시설이 속속 들어설 계획으로, 업계에서는 은평구부터 향동, 창릉으로 이어지는 대규모 주거벨트가 형성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은평구 내에서 11개 구역 약 6200세대 규모의 재건축 및 지역주택조합이 추진 중이며 수색역-DMC역세권 등 굵직한 개발 호재도 많다. 추후 재개발을 비롯해 해당 사업까지 순조롭게 마무리되면 낙후된 지역 이미지를 벗어 던지고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신규 철도 노선, 고층 주거단지가 밀집한 핵심 주거지역으로 비상하게 될 전망이다.

지역 부동산 전문가는 “정비사업은 기반시설이 더욱 확충돼 주거환경을 크게 개선하고, 기존 생활 인프라와 더불어져 지역가치를 높이는 데 효과적”이라며 “이미 조성돼 있는 인프라에 주거편의성이 뛰어나고 오래된 주택이 많은 지역의 경우 신규 주택 수요도 풍부해 분양시장에서도 뛰어난 성적을 보이는 편”이라고 덧붙였다.

최근 서울 은평구에서 분양을 시작한 ‘은평자이 더 스타’ 역시 정비사업을 업고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은평자이 더 스타’는 서울시 은평구 신사동 일원에 지하 4층~지상 25층 규모다.

지난 20일 소형주택 청약접수에 이어 금일 21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정당계약은 23일 실시된다. 최근 공급 가뭄이 심화하고 있는 서울 입지에 아파트 대비 자유로운 청약 규제가 장점이다. 청약통장없이 서울 거주민이 아니더라도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분양받을 수 있으며, 일반분양 물량 100%가 추첨제로 당첨자를 가려 1인 가구부터 신혼부부, 3040세대에 이르기까지 젊은 층도 어렵지 않게 내 집 마련의 기회를 잡을 수 있다.

소형주택은 전용 49㎡ 규모로, 대형평수의 주거지에서 누릴 수 있었던 아일랜드 주방, 2개 화장실, 넓은 거실 등 입주민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한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단지에서 도보권에 6호선 응암역, 새절역이 자리하고 있어 대중교통이용이 편리하며 차량으로는 증산로, 가좌로 이용이 편리하고 광화문이나 시청 등 서울 주요 업무지구를 비롯해 전역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교통여건이 우수하다. 새절역에는 서부선, 고양∙은평선이 추진 중으로 교통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인근 3‧6호선 연신내역에는 GTX-A노선이 들어설 예정으로 강남은 물론 수도권 주요지와 광역 접근성이 크게 좋아진다.

이 외에도 북한산, 인왕산, 백련산을 비롯해 봉산, 신사근린공원, 불광천이 가까워 쾌적한 자연환경을 누릴 수 있으며 이마트 은평점과 하나로마트, 신사1동주민센터, 종합병원 등 각종 편의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뿐만 아니라 도심형 라이프 스타일몰인 스타필드 고양과 이케아 고양점 차량 접근성이 좋아 단순 쇼핑부터 식도락, 엔터테인먼트까지 다채로운 문화생활을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다.

교육여건으로는 상신초, 덕산중, 숭실고, 신진과기고, 등 초‧중‧고등학교 접근성이 좋고, 충암중, 충암고 등 명문 사립학교도 근거리에 위치한다. 여기에 지구단위계획상 다양한 교육‧문화가 어우러진 교육특화거리가 조성될 예정으로, 서울 서북권 교육의 중심 수혜지가 될 것으로도 기대가 높다.

한편, ‘은평자이 더 스타’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 일원에 마련됐다. /양용현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양용현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