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익산교육지원청은 지난 9일 익산시가족센터와 다문화가정 부모와 자녀를 대상으로 부모-자녀 의사소통 프로그램 「마음 톡! 공감 톡(Talk!)」을 추진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문화 가족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지원하고 갈등 해결 능력 및 가족 유대감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번 1회차 프로그램에서는 ▲부모-자녀 밸런스 게임을 통한 서로의 취향 이해하기 ▲“얼마나 통하나요” 아이스브레이킹 게임 ▲집단 프로그램 규칙 설정하기 등의 활동이 진행되며 참여 가정이 자연스럽게 대화의 장을 열고 정서적 교류를 형성할 수 있도록 했다.
참여한 한 다문화가정 학부모는“평소 자녀와 대화를 나눌 때 서먹한 순간이 많았는데 게임과 활동을 통해 웃으며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어 좋았다”며 “앞으로 이어질 5회차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와 더 깊이 소통하고 가족이 함께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성환 교육장은“이번 프로그램이 다문화가정의 부모, 자녀가 서로의 마음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뜻깊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익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다문화가정의 안정적 정착과 자녀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10월까지 총 6회차에 걸쳐 운영되며 감정 표현·갈등 해결·토크 콘서트 등 단계별 활동을 통해 다문화 가족의 소통 역량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익산=고운영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댓글 (0)
댓글을 작성하려면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