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기사 작성:  이종근
- 2022년 05월 23일 08시29분

무대인생 50년‘윤석화의 연극 인생’



IMG
국립민속국악원은 오는 25일 오후 2시 지리산 소극장에서 차와 이야기가 있는 국악콘서트‘다담’공연을 갖는다.

이번 이야기 손님은 연극계의 명품배우 윤석화가 출연해‘연극과 인생’을 주제로 흥미로운 이야기를 들려준다.

이 자리는 광고 음악 가수로 활동하던 중 연극배우로 데뷔를 하게 된 이야기를 시작으로 영국 웨스트엔드에 진출해 공연제작자로 활동한 이야기, 한국 연극사의 중심에 있던 현대연극의 산실 극단 산울림 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또, 윤석화의 화려하고 찬란한 순간들이담긴 작품 영상을 함께 감상하며 다양한 이야기를 나눈다.

우리음악 즐기기는 가야금 연주자 서예지가 출연, 인연, 도라지타령, 홀로아리랑, 희망가 등 대중들에게 친숙한 다양한 장르의 곡을 편곡해 들려준다.

서예지는 유튜브(Youtube) 플랫폼을 이용해 가야금의 대중화 ‧ 세계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현재 인천국악관현악단 단원

으로 재직 중이며,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예술강사로 활동하는 등후학 양성과 더불어 국내외를 오가며 공연을 갖고 음반 녹음을 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관람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하며, 예약은 전화(063-620-2329)나 국립민속국악원 카카오톡 채널로 가능하다./이종근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면 : 2022-05-24     14면

http://sjbnews.com/7462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