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G      
기사 작성:  박영규
- 2025년 06월 24일 15시14분

남원시, (주)하림과 투자선도지구 개발사업 추진 공동모색

24일 상호 협력기반 구축 위해 업무협약 체결


IMG
남원시는 (주)하림과 남원역세권 투자선도지구 개발사업 추진을 공동 모색해 나가기로 하고 24일 상호협력 기반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국토부 공모사업인 투자선도지구 개발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민간 기업과의 협력 기반 마련을 위한 것으로, 관련 분야에 대한 사업화 가능성과 지역 연계 방안 등을 공동으로 모색해 나간다는 데 의미를 두고 있다.

이에 따라 양측은 앞으로 투자선도지구 조성과 관련한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가능성을 열어두고, 향후 추진 여건에 따라 사업의 구체화와 실현 방안에 대해 지속적인 협의를 이어갈 계획이다.

주요 내용으로는 △공공기관 및 기업 유치를 위한 전략적 협력, △푸드서비스(FS) 및 식자재 공급체계 구축, △남원 스마트팜 및 지역 농산물의 우선 사용, △지역 인력 채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등이다.

특히, 이번 협약에는 공공기관 상주 인력과 관내 기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급식 서비스 체계 구축과 지역 식자재 활용 확대, 공동 브랜드 개발 및 유통망 연계 방안 등에 대한 협력도 포함돼 있어 향후 남원지역 내 다양한 산업군과의 연계도 기대되고 있다.

시 관계자는 “현재 시는 KTX와 달빛철도가 교차하는 남원역을 중심으로 교통·산업·주거 기능이 집약된 복합거점을 개발하고 있으며, 스마트팜, 물류, 식자재 등 지역 특화 산업과 공공기관 유치를 연계해 민간투자를 촉진하고, 일자리 창출과 정주 여건 개선을 통해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어 지리산권 경제 중심도시로 도약할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은 남원시와 기업이 함께 미래를 설계해 나가는 상생의 첫걸음으로, 향후 투자선도지구가 지역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남원=박영규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지면 : 2025-06-25     8면

http://sjbnews.com/853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