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12월08일 19:49 Sing up Log in
IMG-LOGO

전북도교육청, 학생들 목소리 정책에 반영

중·고생 대상 ‘정책을 부탁해!’ 20일 시상 및 차담회 가져

기사 작성:  공현철
- 2021년 10월 20일 16시57분
IMG
전북도교육청이 교육정책 수립에 있어 학생들의 의견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도교육청은 20일 ‘2021. 학생 정책제안, 정책을 부탁해!’ 공모전 시상 및 차담회를 진행했다.

해당 공모는 학생들이 희망하는 교육방향이나 학교생활에 필요로 하는 의견을 제시·공유함으로써 교육공동체 간 이해의 폭을 넓히고, 이를 전북교육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이번 우수 정책으로는 △학급예산으로 학급자치 실현(전주서곡중 조경준) △우천시 학생들 신발 자유롭게 착용(전주신일중 심재원) △학교학생회 공약이행비 지원(남원고 강민서) △학생들을 위한 도서관 스터디카페 운영(전주온빛중 정인서) △교실에서 운동장 이동 시 장애인휠체어용 경사로 조성(소성중 김율아) 등이 뽑혔다.

또 △정기고사 후‘꿈의 주간’진로프로그램 운영(전주풍남중 정재민) △올바른 역사관 형성을 위한 역사인식교육 의무화(동암고 허준서) △체인지메이커교육 활성화 지원(동암고 김성민) △친구들의 고민을 상담해주는 사이버상담실 운영(전일고 오주찬) △안전사고 위험을 학생이 직접 신고하는 ‘우리들은 학교 안전지킴이’(군산고 이대희) 등도 선정됐다.

이날 진행된 차담회는 우수 정책을 제안한 학생들이 모여 제안한 정책에 대해 설명하고, 해당부서의 답변을 듣는 형식으로 이루어졌다.

특히 김승환 교육감이 직접 참여해 학생들의 정책 제안을 듣고, 격려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김 교육감은 “학생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정책 잘 들었고, 고맙게 생각한다”면서 “참여한 학생들의 제안을 보완하고 협력해서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현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공현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