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8월15일 16:24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무주군로컬JOB센터 전북노인일자리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기사 작성:  이형열 - 2022년 06월 22일 13시14분

IMG
무주군로컬JOB센터는 지난 21일 장수군로컬JOB센터, 전북노인일자리센터 등 3개 단체와 농촌 일자리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협약을 통해 일자리 사업에 대한 업무를 공유하고 일자리 사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무주군·장수군 로컬JOB센터는 도농 상생형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도시유휴인력 확보에 큰 기대를 하고 있으며 도시 유휴 인력을 최대한 농가 일자리와 연계 농촌의 인력 부족 현상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펼치고 있다.

무주군로컬JOB센터는 전주시 구직자 확보를 위해 전주시니어클럽, 전라북도농어업·농어촌일자리플러스센터와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외에도 무주와 인접한 대전광역시 인력을 확보하기 위해 대전시 중구청과 일자리 협조를 위한 업무 협의도 마쳤다.

무주군로컬JOB센터는 무주군 농가 일자리에 1,798명을 채용, 연계하는 성과를 거뒀다.

무주군로컬JOB센터 김선태 센터장은“전북대학교 영농창업특성화사업단 및 전주기전대학과도 지속적인 협력 관계를 통해 농가일자리 관외 구직자 모집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농촌일자리 부족현상이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무주=이형열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이형열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