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1년09월26일 18:41 Sing up Log in
IMG-LOGO

폴리텍 신기술교육원, 융합기술역량개발센터 개관

산업현장서 요구하는 융복합형 인재양성체제 구축

기사 작성:  박상래
- 2020년 11월 24일 16시03분
IMG
한국폴리텍대학 신기술교육원(원장 정진홍)은 24일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융∙복합형 인재양성을 위한 ‘융합기술역량개발센터’를 개관했다. 신산업·신기술분야 융합기술을 겸비한 하이테크 인력양성과 교원 연수의 고도화를 목표로 그 기능을 수행하고자 함이다.

이번 개관한 융합기술역량개발센터는 한국폴리텍대학의 고유 브랜드인‘러닝팩토리’사업의 일환으로 제품의 설계에서 가공, 시제품 제작에 이르는 전 공정 원스톱 통합 실습이 가능하도록 설계한 교육훈련 시설이다.

‘융합기술역량개발센터’는 1,846.32㎡(약560평) 규모로 4차 산업혁명에 발맞춰 특화된 스마트팩토리 등 융합형 기술역량 강화를 위해 구축된 실습현장으로 기계분야, 스마트전기, 스마트 자동화, 로봇 분야 등 총 42종 69점의 장비를 재정비해 구축된 융합 인력양성에 최적화된 실습장이다.

정진홍 신기술교육원장은 "이번 융합기술역량개발센터 구축을 통해 기업현장지원 및 청년 일자리 창출 등에 많이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 된다"고 말하고, "'4차 교육 산업혁명 시대의 새로운 한국판 뉴딜정책의 시작이 될 것’이라며 취업 명문으로 불려지는 한국폴리텍대학을 기업이 선호하는 이유 또한 여기에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개관식에는 한국폴리텍대학 이석행 이사장, JTV전주방송 한명규 사장, 전라북도 우범기 정무부지사, 전주시의회 강동화 의장, 전주중소기업연합회 임동욱 회장, 김제시 교육지청 정대주 교육장, 한국폴리텍대학 김제캠퍼스 박상호 학장, 폴리텍대학 신기술교육원 임원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현재 한국폴리텍대학 신기술교육원은 대졸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하는 취업지원 프로그램인 하이테크 과정(스마트전기에너지, 스마트자동화)을 모집 중에 있다. /박상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상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