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18일 19:27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산불 피해 제로 도전' 정읍시, 산불감시·진화 인력 발대식



기사 작성:  박기수 - 2024년 02월 15일 13시40분

IMG
정읍시가 산불감시·진화 인력 발대식을 열고 봄철 산불 피해 제로화를 선포했다.

시는 지난 1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이학수 시장을 비롯한 산불감시원, 산불 전문 예방진화대원, 산불 담당 공무원 등 137명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과 예방 교육을 했다.

선발된 산불감시원과 산불 전문 예방진화대는 평상시에는 논·밭두렁 무단 소각 행위 감시와 영농폐기물 등 인화물질 제거 등을 수행하고 산불 발생 시에는 임무를 부여 받아 조기 진화를 위해 현장에 투입된다.

시는 봄철 산불방지를 위해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운영해 읍면동과 비상근무 체제를 확립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산불 감시카메라, 산불 진화차, 등짐펌프 등 진화 장비를 사전점검을 하는 등 산불 발생 시 초동 진화와 예방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 이다.

이 자리에서 이학수 시장은 “산불이 발생하면 인명·재산 피해가 많이 발생하는 만큼 산불감시원과 전문 예방진화대원 분들의 역할이 매우 크다”면서 “특히 영농 준비를 하면서 논밭 두렁과 농산폐기물 소각 등 봄철 산불 발생 위험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산불 예방에 전력을 다해 산불 제로화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정읍=박기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기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