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23일 08:35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임실군, 찾아가는 수돗물 안심확인제 운영

임실군민 누구나 무료로 ‘우리집 수돗물’ 수질검사

기사 작성:  박길수 - 2024년 06월 12일 14시54분

IMG
임실군이 수돗물 수질에 대한 군민 불안감 해소와 맑은 물 사용 등을 도모하기 위해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를 운영한다.

군의 수돗물 안심확인제는 수질이 궁금한 군민이면 누구나 수질검사를 신청하면 무료로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알려주는 서비스이다.

군은 신청 접수 후 수돗물 채집 후 수질검사 항목으로 1차 검사 시 7개 항목(수소이온농도, 탁도, 잔류염소, 철, 망간, 아연, 구리)을 검사한다.

또한 1차 검사 불합격 시 2차 검사 6개 항목(경도, 색도, 일반세균, 총대장균군, 암모니아성질소, 염소이온)에 대해 추가 검사를 진행한다.

군은 수돗물 채수와 검사를 끝낸 후 신청자에게 15일 이내에 통보한다.

군 수돗물 안심확인제 신청은 물사랑 홈페이지(https://ilovewater.or.kr) 또는 임실군 상하수도과 정수장팀(063-640-2991)으로 전화 신청하면 된다.

군은 수돗물 수질에 대한 군민 불안감 해소와 맑은 물 사용 등을 위해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운영과 함께 정수, 노후 지역 등의 수도꼭지와 상수원수 등의 수질검사를 매주 실시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군민들의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신을 해소하고 안전하고 깨끗한 수돗물이 공급될 수 있도록 수돗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임실=박길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길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