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1월25일 19:40 Sing up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삼화식품 척척척만능간장, ‘2021 소비자의 선택’ 대상 수상

염도 25% 정도 줄이고 감칠맛은 대폭 강화해 소비자 입맛 사로잡아

기사 작성:  양용현
- 2021년 11월 26일 15시34분
IMG
삼화식품의 척척척능간장이 ‘2021 소비자의 선택’ 장류ㆍ간장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척척척만능간장은 1953년 창업한 삼화식품이 최근 출시한 신제품으로, 장류시장에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기존의 자사 간장보다 25% 정도 염도를 줄인 데다 감칠맛을 대폭 강화해 기존 정형화된 간장의 이미지에서 과감하게 탈피한 것이 인기비결이다. 저명한 요리 연구가 20여명과 대학 조리학과 교수팀에 의뢰해 오랫동안 소비자 관능테스트를 거쳐 출시됐다.

척척척만능간장은 삼화식품의 68년 장류 노하우가 그대로 축척된 제품이다.

삼화식품은 가수 겸 배우 차은우를 전속 모델로 기용했다. 신세대들의 입맛과 관련 관심도를 높여 특히 요리 초보자나 레시피에 따라 요리하는 이도 다른 대료 없이 간장만으로 충분히 맛을 낼 수 있다는 점을 홍보한다.

한편 삼화식품은 1953년 대구에서 시작, 오랜 기간 특별히 TV 광고 등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주부들과 요식업 관계자 사이에서 기존의 제품과 차별화한 감칠맛의 간장 제품으로 호응을 얻어왔다. /양용현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양용현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