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9월24일23시27분( Thursday ) Sing up Log in
IMG-LOGO

'콰이어트 플레이스'가 참고한 영화들…'겟아웃''맨인더다크' 그리고?


사진 = '콰이어트 플레이스' 포스터
사진 = '콰이어트 플레이스' 포스터




속편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콰어이트 플레이스'가 9일 오후 OCN을 통해 방영되면서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는 4명의 일가족이 소리에만 반응하는 괴생명체로부터 생사를 건 사투를 벌이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개봉 당시 흥행에 성공하며 제작비의 20배에 달하는 흥행 수익을 올렸다.



주로 코미디 영화를 통해 볼 수 있었던 배우 존 크래신스키는 '콰어이트 플레이스'의 시나리오를 보고 단번에 반해 직접 각본 작업에 참여했고 급기야 아내인 배우 에밀리 블런트의 조언을 따라 감독까지 맡았다.



존 크래신스키는 "미국적인 향수가 느껴지는 영화가 되었으면 했다"면서 괴물이 등장하는 호러영화를 자양분으로 삼았음을 밝혔다.



그는 "<죠스>(1975), <에이리언>(1979), <악마의 씨>(1968) 같은 고전 명작은 물론 <맨 인 더 다크>(2016), <겟 아웃>(2017) 등 최근 영화들이 공포를 어떻게 발생시키는지를 관찰했다"고 전했다.



오는 3월 20일에는 속편인 '콰어이트 플레이스2'가 개봉한다. 이번 편에는 영화 '다크나이트 라이즈' '덩케르크' 등에 출연한 킬리언 머피도 합류하는 것으로 전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