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5월31일18시46분( Sunday ) Sing up Log in
IMG-LOGO

정읍시 단풍미인씨름단, “이겨낼 수 있다” 코로나19 극복 캠페인 가져

올바른 손 씻기 방법. 사회적 거리두기 수칙 등 소개


기사 작성:  박기수
- 2020년 04월 06일 13시43분
IMG
정읍 단풍미인씨름단 선수들이 ‘강도 높은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취지에 적극적으로 공감하고 이에 동참키 위해 홍보 영상을 제작했다.

선수들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지친 모든 시민을 응원하고 위기를 함께 극복키 위해 캠페인에 참여한 것이다.

선수들이 촬영한 영상에서는 코로나19에 맞서 건강을 지키기 위한 올바른 손 씻기 방법과 사회적 거리두기의 핵심 수칙을 소개한다.

특히, 올바른 손 씻기 방법 영상에서는 씨름계의 아이돌로 불리며 씨름의 부흥기를 이끌고 있는 황찬섭 선수가 올바른 손 씻기 방법을 전한다.

황 선수는 손바닥과 손등, 손가락 사이, 엄지손가락, 손톱 밑 씻기, 두손 모아 씻기 등 손 씻는 6가지 방법에 대해 직접 시범을 보였다.

시는 코로나 예방 수칙 등의 메시지를 담은 이번 영상을 통해 시민들이 코로나19 예방에 주의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선수들이 촬영한 캠페인 영상은 정읍시 공식 유튜브 채널 ‘정읍See’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정읍시 SNS 계정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2016년에 창단한 정읍시청 단풍미인씨름단은 올해 태백급 황찬섭, 금강급 전도언 등 9명의 신규단원을 영입함으로써 씨름 명가로써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선수들은 올해 11월 정읍시에서 개최되는 ‘천하장사 씨름대축제’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훈련에 구술 땀을 흘리고 있다. /정읍=박기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기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