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07월01일19시27분( Wednesday ) Sing up Log in
IMG-LOGO

남원시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 참여자 모집


기사 작성:  박영규
- 2020년 05월 31일 14시20분
남원시보건소는 2020년 신규사업으로 ‘모바일 헬스케어’에 참여자 90명을 6월 1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모바일 헬스케어는 혈압, 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등 건강위험요인이 있는 참여자에게 보건소 모바일 헬스케어 전담팀이 모바일 앱을 통해 맞춤형 건강관리를 제공하는 서비스다.

참여대상은 스마트폰 자유 이용 가능자, 건강위험요인 1개 이상 보유한 시민으로, 질환자나 약품 복용자는 제외된다.

참여자에게는 시계처럼 손목에 착용하는 디바이스를 무상으로 지원하고, 스마트폰의 모바일 앱과 디바이스를 연동 해 모바일 헬스케어 전담팀이 건강상담, 영양, 비만관리 및 신체활동, 운동관리 등 개인별 맞춤 건강관리 서비스를 24주간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온라인으로 맞춤형 건강관리를 제공하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대비해 시민의 건강과 안전을 도모할 수 있는 필요사업인 만큼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남원=박영규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영규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