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0년11월23일21시17분( Monday ) Sing up Log in
IMG-LOGO

전주 에코시티 세병공원 공영자전거 대여소 운영


기사 작성:  권동혁
- 2020년 10월 22일 15시28분
IMG
전주 송천동 에코시티 세병공원에 공영자전거 임시대여소가 문을 연다.

전주시는 23일부터 내달 13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에코시티 세병공원에서 전주시 공영자전거 ‘꽃싱이’를 체험할 수 있는 임시대여소를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임시대여소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운영하며, 최대 30명까지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꽃싱이를 타기 위해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명부작성과 체온 측정을 해야 한다.

꽃싱이를 빌리면 세병공원과 주변 자전거길 1.4㎞ 구간에서 10분 정도 자전거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공영자전거 대여소는 △치명자산 △자연생태관 △한옥마을(오목대) △한옥마을(향교) △덕진공원 △용흥중학교 앞 삼천변 △서호아파트 앞 전주천변 △아중호수 인근 등에서 운영되고 있다. 이들 대여소에서는 1,000원을 내고 휴대폰 본인 인증 후 대여할 수 있다.

전주시 시민교통본부 관계자는 “이번 ‘꽃싱이’ 임시대여소 운영을 통해 공영자전거를 더 많은 시민에게 알리고 자전거 이용도 활성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꽃싱이는 전주정신인 ‘꽃심’과 ‘싱싱 달리다’의 합성어다. 명칭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해 지난 7월 공영자전거 명칭으로 확정했다. /권동혁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권동혁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

CAPTCHA Image [ 다른 문자 이미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