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2년08월15일 16:24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장수교육지원청, 몸으로 펼쳐내는 교육과정 선보여

찾아가는 탈놀이교실·해설이 있는 발레스테이지로 예술체육 역량 쑥쑥


기사 작성:  유기종 - 2022년 06월 29일 12시54분

IMG
장수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의 예술체육역량 신장을 위해 교육과정 활성화 지원사업으로 ‘찾아가는 탈놀이교실’과 ‘해설이 있는 발레스테이지’ 공연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탈놀이교실’은 관내 6개교로 강령탈춤 전승팀이 직접 찾아가 학생들이 직접 사자춤 공연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된 프로그램이다. 강령탈춤은 국가중요무형문화재 34호로 황해도 강령에서 전승되던 탈놀이다. 전체 7마당으로 구성된 강령탈춤 중 첫째 마당인 사자춤은 지혜와 용맹을 상징하는 춤이며 학생들은 흰 사자탈을 쓰고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지난 24일 장수한누리전당에서 열린 ‘해설이 있는 발레스테이지’에는 300여명의 학생과 교직원이 참여해 관심과 열기를 보여주었다. 이 공연은 한국소리문화의 전당 후원으로 열렸다. 발레단은 ‘해적 3인무’ 등 1시간여 동안 열정과 환호의 무대를 선사했다. 학생들은 무용수들과 함께 호흡하고 발레의 기본 동작을 배우며 문화예술 감수성을 더욱 풍부하게 하는 기회를 가졌다.

서경주 교육장은 “교과서에서만 보던 발레·탈춤 등을 가까이에서 관람하고 체험하며 실제적인 체육·예술 교과역량을 확장하는 유의미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장수=유기종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유기종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