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22일 17:56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전북은행, 多채로운 多문화캠프 ‘다다캠프’ 마무리



기사 작성:  박상래 - 2024년 02월 05일 14시08분

IMG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 지난 1월 23일부터 26일까지 JB금융그룹 아우름 캠퍼스에서 실시한 2024 多채로운 多문화캠프 ‘다다캠프’를 마쳤다고 밝혔다.

JB금융그룹 다문화 분야 핵심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다다캠프’에는 전북특별자치도, 광주·전남지역 다문화가정 아동 50명, 직원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된 ‘JB금융그룹 씨앗봉사단’과 관계자 20여명 등이 참여했다.

전북은행은 미래사회 핵심 구성원으로서 학업과 진로에 대해 고민이 많은 다문화가정 아동의 성장을 돕기 위해 다채로운 진로 탐색 및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마련한 금융경제교육 등을 통해 금융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자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

3박 4일간 열린 ‘다다캠프’에서는 다문화가정 아동들에게 금융경제교육, 아웃도어활동, 진로탐색강연·체험, 최근 한국으로 귀화한 가수 ‘강남’의 다문화특강 등 다채롭고 잊지 못할 경험과 추억을 선물해 큰 호응을 얻었다.

캠프에 참여한 전주 용소중 학생은 “이번 캠프를 통해 평소에는 접할 수 없는 금융 분야에 대해 배우고, 여러 다문화 친구들을 사귈 수 있게 되어 좋았다”며 “다양한 진로분야를 알아보고 여러 체험을 직접 해봄으로써 꿈에 대한 확고한 용기가 생겼다”고 소감을 말했다. /박상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박상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