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23일 08:35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별내신도시 최상의 입지, 합리적인 분양가의 '별내자이 더 스타 스퀘어' 눈길

트리플 역세권 상업시설, 풍부한 배후수요 갖춘 ‘별내자이 더 스타 스퀘어’ 눈길
6천평 규모의 매머드급 복합단지, 별내신도시의 랜드마크로 거듭날 예정
별내중심상업지구 핵심입지 선점, 경쟁력 높은 예상 분양가 눈길


기사 작성:  양용현 - 2025년 04월 09일 12시07분

IMG
지난 2월, 한국은행이 연 2.75%로 기준금리 인하를 발표했다. 이에 대출금리가 낮아진 것은 물론, 12개월 만기 정기예금 금리가 연 3%를 밑돌면서 유동자금 이탈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는 소식이다. 금리 인하 기조는 안전자산의 수익률 하락으로 이어져, 수익형 부동산 시장이 다시 주목받으며 특히 상가 투자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최근 풍부한 배후수요와 경쟁력 있는 분양가로 수요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상품이 있어 눈길을 끈다. 바로 '별내자이 더 스타 스퀘어'이다.

6천평에 이르는 압도적 스케일로 별내신도시 황금길목을 선점하며 쇼핑은 물론 주거, 문화 전반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는 올인원 상권으로 거듭날 '별내자이 더 스타 스퀘어'는 이국적이고 세련된 공간 설계로 지역을 대표할 랜드마크가 될 전망이다.

해당 상업시설은 반경 1km 내 약 2만세대의 주거단지를 확보하고 있다. 별내 미리내마을 아파트를 비롯하여 구리갈매 이스트힐 아파트까지 대단지의 아파트들이 해당 시설과 1km 반경에 인접해 있어 탄탄한 고정 수요층을 확보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2만세대의 주거인구 외에도 일 평균 약 18,500명에 이르는 별내역의 유동인구까지 흡수한다.

경춘선과 8호선 별내선이 지나는 더블 역세권 별내역은, 인천 송도부터 경기 남양주까지 수도권을 동서로 연결하는 GTX-B노선까지 확정되어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GTX-B노선 개통시 서울 핵심 업무지구로의 접근성이 획기적으로 높아지며 서울역까지는 단 3정거장, 약 11분이면 이동이 가능해진다. 상가 도보거리에 1일 평균 약 18,500여명의 유동인구를 확보한 멀티 역세권이 위치해 있기에, 해당 시설은 평일, 주말 구분 없이 꾸준한 수요를 흡수하며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분석이다.

배후수요 호재는 이뿐만이 아니다. 별내역과 인접한 구리 갈매동 일대로 2027년 6월까지 총 6,320가구가 들어서는 '구리갈매역세권 공공주택지구(계획)'의 개발이 진행 중이고, 주변상권을 활성화시키는 스타필드 빌리지까지 계획되어 있어, 별내신도시에 잠재된 배후수요는 가히 폭발적일 것이란 분석이다.

별내신도시의 핵심입지를 선점하며 고정수요와 유동인구의 소비력을 모두 흡수할 '별내자이 더 스타 스퀘어'에 관심이 모이는 가운데, 예상 분양가 역시 경쟁력을 갖추어 많은 수요자들이 주목하고 있다. 별내중심상업지구 내에서 가장 핵심적인 입지를 갖추었다 평가받는 해당 상품의 분양가가 오히려 가장 저렴하게 형성될 것이라는 전망에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이다.

풍부한 배후수요와 막강한 유동인구를 확보한 '별내자이 더 스타 스퀘어'는, 별내택지개발지구 특별계획2 상업용지 3~5블록에 위치하여 총 150개 호실이 분양될 예정이다. 해당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 일원에서 운영 중이다. /양용현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양용현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