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18일 19:27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고창군, 6.25전쟁 기념식 및 보훈가족 한마당



기사 작성:  안병철 - 2025년 06월 25일 13시33분

IMG
고창군은 지난 25일 고창웰파크호텔 컨벤션홀에서 보훈가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제75주년 6.25전쟁 기념식 및 제3회 보훈가족 한마당 위안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국가를 위해 희생하고 헌신한 보훈가족을 위로·격려하고 군민과 함께 예우와 존경의 마음을 나누는 자리로 마련, 심덕섭 군수를 비롯해 김만기, 김성수 도의원, 김성면 한수원㈜한빛원자력본부장, 전북서부보훈지청 김효순 보상과장, 기관사회단체장과 8개 보훈단체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들은 공음 어울림난타공연을 시작으로 모범 보훈유공자 표창, 6.25참전용사 격려품 전달, 만세삼창 등 엄숙하게 진행, 참전용사의 고귀한 희생과 용기를 기리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도‘신나는 예술버스’ 사업의 일환 트로트, 밸리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이 펼쳐지고 점심 식사도 함께 제공돼 보훈가족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휴식의 시간을 선사했다.

심 군수는 “국가를 위한 여러분의 헌신이 오늘의 대한민국을 만들었다”며“군은 그 희생을 늘 기억하고, 보훈가족이 사회적 존경과 예우를 받으며 살아갈 수 있도록 기억과 존중의 보훈문화를 확산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고창군 주관 한국수력원자력(주)한빛원자력본부와 고창군수협, 전북은행 고창지점, 고창신협, 고창농협, 선운산농협, 해리농협, 흥덕농협, 대성농협과 전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지역사회의 다양한 기관이 후원하여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고창=안병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안병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