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23일 18:50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고창군, ‘한국의 갯벌’ CEPA국제심포지엄



기사 작성:  안병철 - 2025년 04월 15일 09시57분

고창군은 오는 17일부터 사흘간 상하농원 파머스빌리지와 고창갯벌 일원에서‘한국의 갯벌-CEPA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는 고창갯벌을 포함한 ‘한국의 갯벌’의 보전과 지속 가능한 관리 기반 마련을 목표로 진행, 국제기구의 전문가들과 유관기관 및 단체 관계자, 관련 분야 전문가 등 약 10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들은 국제 CEPA 사례 공유를 비롯해 한국의 유산지역별 전략 발표, 해외 방문자센터 운영 사례, 전문가 종합토론, 고창갯벌 현장견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IUCN(세계자연보전연맹), EAAFP(동아시아-대양주 철새이동경로 파트너십), RSPB(영국왕립조류보호협회) 등 국제기구의 CEPA 전략과 프로그램 추진 현황을 공유한다.

아울러 고창갯벌을 포함한‘한국의 갯벌’ 5개 지자체의 실행계획 발표와 중국, 독일, 영국 등 해외 방문자센터 운영 사례가 소개되며 19일에는 고창갯벌 현장 견학을 통해 고창갯벌이 지닌 생태적 가치를 공유할 예정이다.

심정현 팀장은 "이번 심포지엄은 CEPA(Capacity Building, Communication, Education, Participation, Awareness) 전략을 중심으로 한국의 갯벌 세계유산 보전관리 모델을 구체화한다"며 "지역별 방문자센터의 역할 강화를 위한 실행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요한 의의를 가진다"라고 말했다./고창=안병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안병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