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5월23일 14:58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고창 조양관 카페, KTV국민방송‘여행의향기’소개 7일 방송



기사 작성:  안병철 - 2025년 05월 04일 14시31분

IMG
고창의 도시재생 거점공간인‘조양관 옛도심카페’가 KTV 국민방송의 대표 교양 프로그램 ‘여행의 향기’에 소개된다.

오는 7일 방영 예정인 이번 방송에서는‘아침마당’, ‘싱글벙글쇼’ 등으로 잘 알려진 김혜영 아나운서가 직접 진행을 맡아 지역의 숨은 명소를 조명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고창군도시재생지원센터 김현정 센터장이 출연해 조양관이 담고 있는 지역의 오래된 기억과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재탄생하게 된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한다.

특히 김 센터장은 어린 시절의 기억 속 조양관의 모습과 청년이 되어 다시 이 공간을 찾았을 때의 감정을 풀어내며 조양관이 자신에게 어떤 의미로 남았는지와 함께 주민의 일상과 함께했던 식당에서 이제는 지역의 문화와 세대가 어우러지는 카페, 공연 공간으로 변모한 조양관의 변화는 도시재생의 진정한 가치를 말없이 보여준다.

조양관은 지난해‘농민 전문지-3월호’, ‘전원생활’에도 소개되며 도시재생의 대표 사례로 전국적인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당시 조양관 카페가 단순한 소비 공간을 넘어 지역의 문화를 공유하고 세대를 아우르는 열린 장소로 변모한 과정을 조명하며, 도시재생을 통한 공간 회복의 성공 사례로 주목 받았다./고창=안병철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안병철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