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18일 19:27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부안해경, 황금연휴 해양안전문화 확산·해경 홍보활동



기사 작성:  고병하 - 2025년 05월 08일 14시48분

IMG
부안해양경찰서는 지난 3일부터 6일까지 이어진 황금연휴 기간 부안·고창 관내에서 개최된 다양한 지역 행사에 참여해 해양안전문화 확산과 해양경찰 홍보활동에 앞장섰다.

이에 앞서 지난 1일 근로자의 날에는 부안 창북초등학교 학생 40여명이 부안해경을 방문해 해경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날 학생들은 어린이 해양경찰 제복 체험, 페이스페인팅, 해양안전체험 VR, 해양경찰 풍선 배부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해양안전의 중요성을 배우고 해양경찰의 역할을 직접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부안군청 일원에서 열린 제12회 부안마실축제 홍보부스에도 참여해 위와 같은 체험 프로그램을 가족 단위 방문객을 대상으로 운영했으며 이 기간 약 1180여명이 부스를 방문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지난 5일에는 고창읍성에서 개최된 어린이날 행사에 참여해 구명튜브 던지기 등 놀이형 해양안전 교육 콘텐츠를 운영하며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안전문화 확산 캠페인을 전개했다.

같은 날 오후에는 변산 소노벨 워터파크를 찾아 방문객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 교육과 워터파크 안전관리 활동을 병행해 시민의 생명과 직결되는 실질적인 안전 교육도 실시했다.

박생덕 서장은 “황금연휴에도 묵묵히 현장에서 국민과 함께한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친근한 해양경찰, 신뢰받는 해양안전지킴이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안=고병하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고병하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