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년07월18일 19:27 회원가입 Log in 카카오톡 채널 추가 버튼
IMG-LOGO

익산 인화동 "희망 담은 선물 보따리 받으세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10가정에 생필품 꾸러미 전달

기사 작성:  임규창 - 2025년 05월 10일 15시46분

IMG
익산시 인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가정의 달을 맞아 9일 지역 내 취약계층에 '희망보따리 꾸러미'를 전달했다.

희망보따리는 인화동의 특화사업 중 하나로 5월과 추석에 나눔 꾸러미를 제작해 복지 사각지대 및 소외계층에 전달하고 있다.

이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과일 △라면 △즉석밥 △잡곡 △화장지 △샴푸 등 식료품과 생필품 17종으로 구성된 12만원 상당의 꾸러미를 준비했다. 이어 독거노인과 저소득층 10가정에 직접 배달하며 안부를 살폈다.

이해석 위원장은 "고물가 시대에 어려운 이웃들의 생필품 구매 부담을 덜고자 꾸러미를 준비했다"며 "준비한 물품이 생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문혁 인화동장은 "가정의 달은 소외계층을 향한 관심과 손길이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며 "정성껏 준비한 꾸러미를 통해 이웃들이 따뜻한 정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인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희망보따리 꾸러미와 △다이로운 밥상 밑반찬 나눔 △긴급지원 마중물 △이웃애(愛) 돌봄단 등 맞춤형 특화사업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과 취약계층 복지 증진에 힘쓰고 있다./익산=임규창 기자











전북을 바꾸는 힘! 새전북신문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임규창 기자의 최근기사

Leave a Comment


카카오톡 로그인을 통해 댓글쓰기가 가능합니다.